· 야누스 ·
신세계의 문을 열어라
Da. │ 2인 | 이미지 컬러 ■■■
인지도 ★★★☆☆
교외활동량 ★★★★★
교내활동량 ★☆☆☆☆
※ 쌍둥이 캐릭터만 제출 가능
※ 2인 1조 신청 필수
이미지 곡
Giga - '劣等上等'(BRING IT ON)
Ayase - シニカルナイトプラン
로마 신화의 문의 신, 야누스를 컨셉으로 한 유닛. 야누스 신은 두 개의 얼굴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여겨졌으며, 야누스 신전의 문은 평화로울 때는 닫혀 있고, 전쟁중에는 열려 있었다고 한다.
유닛 ‘야누스’에 소속된 두 사람은 신세계로 향하는 문의 자물쇠와 열쇠를 지닌 두 수호자로서 현재의 세계를 지켜보던 중, 세계가 멸망하기 직전 자물쇠를 열어 신세계로 향하는 문을 개방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그러나 신세계에 갈 수 있는 것은 선택 된 소수의 인류 뿐으로, 선택받지 못한 인류는 구세계에서 멸망을 기다리게 된다. 앞과 뒤의 양면성을 지닌 야누스 신 처럼 선한 면과 악한 면을 모두 지닌 컨셉을 표방하는 듯. 야누스의 팬들은 모두 ‘선택받은 인류’로 취급된다.
◊
설립된 지 2년차인 신생 유닛. 기존에 학교에 있던 유닛으로는 자신들을 완벽히 어필할 수 없다고 여긴 어떤 쌍둥이들이 머리를 맞대고 유닛을 만들어내었으며, 오로지 그들만을 위한 유닛이기 때문에 자신들이 졸업하면 그대로 데뷔하거나, 사라질 유닛으로 생각하고 있다. 따라서 새학기가 되어도 신입생은 받지 않는다.
주로 어필하는 스타일은 펑크 혹은 스트리트 댄스로, 유닛을 개설하기 전 길거리에서 했던 댄스 영상이 동영상 사이트에 퍼지며 상당한 인기를 얻었던 것의 영향인 듯 하다. 빼어난 댄스 실력과 그것을 뒷받침하는 리듬감있는 음악과 현실을 비판하는 다소 냉소적이고 재치있는 가사의 영향으로 생성된지 얼마 되지 않아 빠르게 매니아층을 확보하였다. 스트리트 댄스라는 수요에 맞춰 학교 내부의 활동보다는 길거리 퍼포먼스, 동영상 사이트 업로드 등의 외부활동을 하는 것에 주력한다. 때문에 외부에서는 인지도를 착실히 쌓아가고 있지만 학교 내에서는 야누스의 존재를 잘 알지 못하는 학생들도 있는 모양.
학교의 편파적인 행태와 분교의 급성장에는 크게 관심을 보이지 않는다. 애초에 학교와는 무관한 수요층을 가지고 있으며, 외부 활동 자금의 경우 동영상 조회수의 수익으로 어느정도 충당하고 있고, 특별한 무대 장치 혹은 비싼 장비가 필요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학교의 지원은 연습실 외에는 받지 않는 것의 영향이 큰 듯. 자신들과는 관련 없는 일이라고 여기기도 하는 것 같지만 본인들 외에는 정확한 무관심의 이유를 알 수 없다. 이에 따라 다른 유닛하고도 별도의 관계를 쌓지 않는다.
Prologue …
독자적인 노선으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야누스. 앞으로도 학교와 자신들은 크게 상관이 없을 듯 합니다. 동영상의 수익도 날로 늘어가고 있고, 자신들을 알아보는 사람들 또한 점점 늘어나고 있으니까요.
그러고보니 학교 내부에서 라이브를 하나 해달라는 요청을 받아서 라이브 일정을 잡았던 것 까지는 기억나는데... 내부 활동인지라 크게 신경을 안쓰고 있다보니 일정이 어떻게 되어가는지 모르겠네요. 확인을 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